소액 아파트 투자 지역 참고하세요(검단 당하지구 완정역, 독정역 인근)

안녕하세요 데일리리뮤입니다.

오늘은 검단신도시 옆 당하지구 완정역, 독정역 인근 당하지구를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이글은 제 개인의 견해일뿐이며 참고용으로 봐주시기 바랍니다. 글을 읽으시고 비판도 좋으니 다양한 의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인천지하철 2호선 완정역, 독정역 위치

이미지 출처 : 카카오맵

완정역, 독정역은 검단신도시 택지지구 서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해당역에서 출퇴근할만 한 거리에는 여의도, 마곡 정도가 있습니다. 마곡나루역까지 (인천2호선, 공항철도, 환승1회)전철 약 31분, 여의도역까지 (인천2호선, 공항철도, 9호선, 환승2회)전철 약 58분이 소요됩니다.

당하지구 인근 검단신도시

당하지구 완정역, 독정역 바로옆 검단신도시가 계획되어 있습니다.

검단신도시 1~3단계 총 7.5만세대로 계획되었으며, 현재 신도시 1단계 분양이 2021년 대부분 완료될 것으로 보이며, 2단계도 21년부터 분양을 시작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3단계는 계획상 23년말 준공완료이지만, 보통 그렇듯 지연될 듯 합니다. (1단계는 20년말 완료였지만 현재도 분양중)

당하지구는 이 검단신도시의 인프라를 일정부분 공유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인천지하철 101역, 102역, 103역이 예정되어 있는데요. 이 역중에 하나는 6월 발표계획이 있는 GTX-D가 들어올 수 있습니다.(물론 계획부터 생길때까지 20년이상은 걸리겠지만 주변 시세는 오릅니다.) 어느 역에 들어올 것이냐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있습니다. 어느 역이든 3~5km내에 있어 버스로 이동시 버스 2~4정류장에 접근이 가능합니다.

이는 해당 단지를 추천하는 가장 큰 이슈로 6월 GTX-D 관련 발표를 주시하신다면 해당 지구도 눈여겨 보시길 바랍니다.

또한 인천2호선 지하철이 완정역에서부터 인천지하철1호선 102역과 연결될 계획으로 완정역, 독정역에서의 접근성이 향상될 것으로 보입니다.(이거도 아직 계획이라 한참 남긴 했지만요.)

당하지구

당하지구내 아파트는 연식에 따라 시세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모든 단지를 다룰 수 없어 좋아보이는 단지를 하나 선택했습니다.

독정역과 도보 3분거리에 있고 초등학교와 근접, 길건너 이마트에 근접한 당하KCC스위첸(2005년 준공, 1015세대(전용73~105)단지의 시세를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이 단지와 아무런 관계가 없으며, 당하지구를 살펴보다보니 입지가 좋아보여 하나를 선정한 것이니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당하 스위첸의 현재 전용73(27평) 매매가격입니다. 최근 신고가 3.6억 매물의 현재 매매가격입니다. 최근 신고가 3.6억이 발생했으며 현재 매물의 호가는 3억 중반대입니다.

이미지출처 : 네이버부동산

해당 단지 전용73(27평)의 전세는 과거 3~4년간 2억 초중반대를 기록하였으며, 현재 전세 매물 3억짜리가 하나 있습니다.

매매가 대비 전세가는 70~80% 수준으로 1억정도의 투자금으로 접근해보실 수 있습니다.

검단신도시의 막대한 공급물량이 예정되어 있어 향후 몇년간 가격 하락의 요소도 있지만 신도시가 성숙해지면 주변의 단지도 인프라를 공유하며 상승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추후 교통호재를 살펴보시면서 위에서 설명드린 단지 외에도 다른 당하지구 단지들을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 부동산 질문게시판에 부동산 질문 남겨주시면 사소한 것도 최대한 답변드리겠습니다. 부동산 질문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