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암 역세권 공공택지지구, 복합환승센터 사업 및 인근 아파트 시세

안녕하세요. 데일리리뮤입니다.

오늘은 검암역 및 대해 검암역세권 개발사업 관련 소식을 소개해드리고 인근 시세를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검암역

검암역은 현재 공항철도와 인천2호선이 지나고 있습니다. 공항철도를 이용하여 김포공항역 9호선 환승시 주요 업무지구인 여의도까지 약 35분, 신논현역까지 약 47분 가량 소요됩니다.

9호선은 최초 설계시부터 공항철도와의 직결을 염두에 두고 개통되었는데요. 23~24년 이후 공항철도와 9호선이 직결화 예정이며, 검암역에서 환승없이 여의도까지 약 30분, 신논현까지 약 42분 정도에 도착 할수 있습니다. (서울역은 현재도 환승없이 35분만에 도착 가능)

직결화된다면 검암역에서 서울의 주요업무지구인 강남, 여의도, 서울역을 30~40분대에 환승 없이 접근 가능합니다.

또한 인천지하철 2호선은 추후 검단신도시 인천지하철 102역까지 연장될 계획이 있는데요. GTX-D 역사가 검단신도시(인천1호선 101~103역 중 하나)에 들어온다면 검암역에서 GTX-D노선에 빠르게 접근 가능할 것입니다.

검암 역세권 공공택지지구사업 개요

검암 역세권 공공택지지구 사업은 79만 제곱미터 규모의 부지에 6900세대 주거단지 조성 사업이며, 2024년 준공완료 계획입니다. 해당 택지는 규모가 크지 않으며, 현재 예정으로는 민간분양 물량이 적고 신혼희망타운, 행복주택 등이 주를 이룰 것으로 나와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인천도시개발공사

검암역 복합환승센터

검암역 복합환승센터는 지난 21년 2월 사전타당성조사 용역 발주에 들어갔습니다. (사전타당성조사란 지자체가 국토교통부 등에 사업을 건의하기 위한 근거로 쓰이는 자체조사입니다. )

기사에 따르면 검암역 광장 맞은편에 주상복합 약 2만제곱미터, 복합환승센터 약 1만6천 제곱미터, 그 외에 주차장 등에 대한 계획이 있습니다.

단순 비교는 어렵지만 현재 인천 버스터미널의 여객터미널 부지가 6천400여 제곱미터(1만2천 제곱미터 규모로 확장 예정) 인 것을 볼 때 검암역 복합환승센터의 규모도 꽤나 커보이네요.

이미지 출처 : 인천인 뉴스

인근 부동산 시세

검암역 인근에는 개발 예정인 공공택지지구 이외에 기존 구축아파트 단지가 있습니다.

이중 검암역과 가장 가까운 검암동 서해그랑블의 시세는 2021년 2, 3월기준 90타입(구 27평) 4.7~4.8억입니다. 해당 단지는 2003년 준공된 아파트로 연식은 좀 있지만 역과의 접근성이 우수해보이는 단지입니다.

이미지 출처 : 호갱노노

한강 건너 검암역 북쪽에 20년 5월 분양, 23년 6월 입주예정인 검암로열파크씨티푸르지오 단지도 있습니다. 호갱노노 기준 74타입의 최근 분양권 실거래가는 5.3억~5.5억 수준입니다.

오늘은 검암역세권 개발사업 및 인근 부동산 시세를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검암역 인근 단지의 교통 하나는 매우 좋아보이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하루 되세요.

아래 부동산 질문게시판에 부동산 질문 남겨주시면 사소한 것도 최대한 답변드리겠습니다. 부동산 질문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