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단신도시 예미지 퍼스트포레 모집 공고 예정일(참고. 3월 시티오씨엘 3단지 청약 경쟁률)

안녕하세요. 데일리리뮤입니다. 오늘은 검단 예미지의 모집공고 및 청약예정일을 알아보고, 3월 22일부터 특별공급, 일반공급이 진행된 시티오씨엘 3단지의 경쟁률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검단 예미지 퍼스트포레 모집공고 및 청약 예정일

검단 예미지 퍼스트포레의 모집공고 발표 예정일이 공고되었습니다. 해당 소식은 인천지방중소기업청의 “중소기업 장기근로자 주택 우선공급” 모집공고에서 알 수 있는데요.

이미지 출처 : 인천지방중소기업청

모집공고 예정일은 4.9(금), 특별공급 접수일은 4.19(월)로 예정되어있습니다.

우미린 파크뷰의 모집공고 예정일도 위 특별공급 일정을 통해 가늠해볼 수 있었는데, 우미린 파크뷰의 이전 3월 18일에 예정되있던 일정이 지연된 것을 볼 때, 검단 예미지 퍼스트포레도 지연의 가능성이 없진 않습니다.

청약을 준비하시는 입장에서는 모집공고(예정) 이전일인 4월 8일까지 지역별 청약통장 예치금액을 맞추고 특별공급 등 청약자격을 준비할 시간 정도로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시티오씨엘 3단지 청약경쟁률(검단신도시 경쟁률 참고자료)

참고자료로 작성하기에 앞서 검단신도시 향후 분양예정물량과의 차이점을 말씀드리자면,

용현학익지구는 분양가상한제 미적용지역으로 입주자선정 이후 3년 시점에 전매가 가능하나, 검단신도시는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되는 공공택지지구로 주변시세 대비 분양가에 따라 5~10년 이후에 전매가 가능합니다.

아래에 작성한 시티오씨엘 3단지와 검단신도시 향후분양물량은 지역의 차이, 적용되는 제도의 차이가 있다는 점을 알아두세요ㅎㅎㅎ

3월 22일부터 진행된 특별공급이 시티오씨엘 3단지의 신혼부부 특별공급 경쟁률은 84타입 약 8대1부터 약 3대1 수준이었습니다.

이미지 출처 : 청약홈

84타입의 일반공급의 경쟁률은 최대 18.34대1부터 6.38대1에 이르는 경쟁률을 보였습니다.

이미지 출처 : 청약홈

검단신도시는 용현학익지구에 비해 전매제한 등 조건이 까다롭지만 주변시세가 높게 형성되어있습니다. 이러한 점을 참고하시어 청약전략을 세우시기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하루 되세요

아래 부동산 질문게시판에 부동산 질문 남겨주시면 사소한 것도 최대한 답변드리겠습니다. 부동산 질문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