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 2021년 하반기 분양 예정단지 (Feat. 송도 아크베이, A17(송도자이 더 스타), A16, A9, G5)

안녕하세요. 데일리리뮤입니다.

오늘은 2020년 하반기 예정된 분양물량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분양예정시기는 언제든 건설사 등 상황에 따라 연기될 수 있습니다. 청약홈에 공고가 떠야 확정입니다. (기관추천 특별공급이 홈페이지에 게재되어도 연기되더군요.) 그럼에도 해당 정보를 참고하셔서 미리 청약전략을 세워보고 자금 마련 계획도 고민해보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미지출처 : 인천뉴스

1. 송도 6공구 A17(송도자이 더 스타)

20년 6월 송도 6공구의 A9, A17 부지 매각 뉴스가 발표되었습니다. A9, A17은 위의 지도상 보시는대로 서해바다 조망이 가능한 부지이며, 매각시 경관 조성과 관련한 조건이 부과되어 송도의 아름다운 단지로 탄생할 곳으로 보입니다.

다만, 토지 매각금액이 예정 된 금액 대비 80%이상 비싼 가격에 낙찰되어 얼마전 분양한 송도 크리스탈 오션뷰 자이(평당 약 2300만원) 등 단지에 비해 높은 분양가로 분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물론 송도가 HUG 고분양가 규제를 받는 지역이므로 올해 하반기에 분양하게 될 경우, 주변 단지와 비교하여 84기준 8억은 넘기 어려울 것입니다.)

A17은 GS건설의 자이 브랜드로 건설됩니다. 약 1500세대로 구성될 것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위 지도를 참고하여 보시면 남서쪽으로 오션뷰가 나올 것으로 보이나, 인천환경공단 시설이 일부 조망될 것으로 보입니다. 오히려 남동쪽으로 골프장뷰가 훌륭하게 펼쳐질 것으로 보이네요.

아래 이미지에서 보실 수 있는 것 처럼 A17 부지는 자이 공식홈페이지에서 7월로 분양 예정되어있습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해당 일정은 언제든 연기될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지난달만해도 6월로 게재되어 있었습니다.)

출처 : 자이 공식홈페이지

2. 송도 6공구 A16

A16은 현대건설 힐스테이트로 1300여 세대 분양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A17과 달리 바다와 조금 떨어져 있고 워터프론트 쪽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해당 단지는 힐스테이트 공식 홈페이지 상 10월 분양예정으로 나와있습니다.

이미지출처 : 힐스테이트 공식 홈페이지

3. 송도 6공구 A9

해당 단지는 약 1100여세대로 구성될 것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토지 매각시 21년 하반기 분양 예정으로 정보가 제공되었으나, 추가적인 내용에 대해서는 아직 공개된 구체적인 내용은 없어보이며, 추가 정보가 입수되는대로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4. 송도 아크베이

송도 포스코 아크베이는 608세대 분양예정이며, 시기는 올해 하반기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지난달(4월) 경제자유구역 특별공급까지 떴으나 분양시기가 연기 되었습니다. 자세한 이유는 공식적으로 알려진바 없으나, 일부 의견으로 HUG의 분양가 규제로 인한 연기인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해당 단지는 가장 가까운 초등학교가 대로를 건너야하고, 먼거리(약 1km)에 위치해 있다는 단점이 있으나 국제업무지구역과 매우 인접해있고, 워터프론트 경관을 누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5. 송도 3공구 G5 송도 더샵

송도 3공구에 위치한 G5는 포스코건설에서 건설할 예정이며, 약 1300여세대로 85제곱미터, 100제곱미터를 2021년 11월 분양할 예정입니다.

이미지 출처 : 네이버 지도

해당 단지는 워터프론트 5시 방향에 위치하고 있어, 동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워터프론트뷰, 골프장뷰, 오션뷰가 모두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GTX-B 예정역 인천대입구역과 한정거장 거리인 센트럴파크역을 도보 이용가능합니다. 역과의 거리는 짧게는 약 400m, 길게는 약 1.1km 떨어져 있어 도보 5~10분이 소요됩니다.

근처 초등학교로 길건너 예송초등학교가 있으며, 코스트코 또한 500m 내외 거리에 위치해 있어 향후 분양 예정 단지 중 제일 기대 되는 단지입니다.

분양 예정시기는 추후 연기될 수 있는 여지가 많지만 청약계획을 세우시는데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오늘도 좋은하루 되세요.

아래 부동산 질문게시판에 부동산 질문 남겨주시면 사소한 것도 최대한 답변드리겠습니다. 부동산 질문게시판